ACF

2025. 03. 19 - 03. 23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컬쳐파크

TV CHOSUN과 ART CHOSUN이 공동 주최하고 ACS(Art Chosun Space), PROJECT THE SKY가 공동 기획한 프라이빗 전시형 아트페어 ACF(Art Chosun Focus)는 미디어의 시선과 관점으로 포커스 한 작품을 선보인다.


오늘날 미디어는 대중과 밀접하게 소통하며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창구가 되고 있다. TV CHOSUN과 ART CHOSUN은 ACF를 통해 이러한 미디어의 역할을 확장하여 예술을 더욱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었다. TV CHOSUN과 ART CHOSUN이 그간 예술의 향유를 위해 노력했다면, ACF의 시작은 ‘향유에서 소유로’ 이어지는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사적인 경험에서 비롯된 반응은 다시 미디어에 의해 재생산되며 한국 미술의 새로운 도약에 기여할 것이다.

ACF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작가 중심’의 전시형 아트페어이다. 미디어가 직접 검증하고 엄선한 참여 작가들을 통해, 동시대 미술의 오늘과 미래를 보다 다층적이고 심도 있게 조망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ACF는 예술가의 작업 세계가 미디어에서 해석되고 수용되는 방식을 기반으로 한국 현대미술에 혁신적인 반향을 불러일으킨 예술가들 27인을 참여 작가로 선정했다.


회화, 조각, 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의 작가들로 참여 작가는 (나이 순) 윤형근, 김창열, 박서보, 하종현, 김윤신, 이우환, 최명영, 박석원, 이건용, 이강소, 전광영, 오세열, 김홍주, 이배, 엄미금, 최영욱, 배준성, 김남표, 김지아나, 채성필, 강민수, 하태임, 이상수, 양종용이다. 또한 전 세계 아트피플의 시선을 끄는 필립 콜버트와 사이먼 후지와라, 아야코 록카쿠와 같은 작가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어느 한 방향에 머무르지 않고 ‘향유와 소유’의 균형을 모색하는 시도로, 예술과 미디어의 정교한 상호작용을 통해 현대미술의 미래를 새롭게 구성하며, 미디어 담론의 지평을 확장하는 데 앞장설 것이다.

ACF Masters

2025. 03. 19 - 03. 23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컬쳐파크


주최: ART CHOSUN, TV CHOSUN

기획: ACS(Art Chosun Space), PROJECT THE 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