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F 아트조선포커스
2025. 10. 29 - 11. 02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ACF 아트조선포커스
2025. 10. 29 - 11. 02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ART CHOSUN(아트조선)과 TV CHOSUN(티비조선)이 공동 주최하고 ACS(Art Chosun Space, 아트조선스페이스)와 프로젝트더스카이가 공동 기획한 전시형 아트페어 ACF(Art Chosun Focus, 아트조선포커스)가 오는 10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여러분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미디어의 물리적 한계를 넘어 예술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ACF는 더 넓은 공간에서 더 많은 관람객과 함께 예술을 즐기고, 일상에 풍요를 더하고자 합니다.
ART CHOSUN과 TV CHOSUN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디어로서 언제나 선두에서 예술의 향유를 위해 노력해왔다면, ACF의 시작은 '향유에서 소유로' 이어지는 새로운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고자함에 있습니다. 사적인 경험에서 비롯된 반응은 다시 미디어에 의해 재생산되며 한국 미술의 새로운 도약에 기여할 것입니다.
ACF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작가 중심의 전시형 아트페어입니다. 참여 작가들은 미디어가 직접 검증하고 엄선했다는 점에서 동시대 미술의 오늘과 미래를 보다 다층적이고 심도 있게 조망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오는 10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될 ACF는 ACFuture라는 부제로 새롭게 선보이고자 합니다. ACF는 호텔의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연상시키는 콘셉트로, 파라다이스시티라는 공간과 맞물려 관람객이 예술 속으로 들어왔다가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는 여정을 상징합니다.
다섯 개의 방으로 구성된 전시 공간은 마치 호텔 객실에 들어가듯 각 방마다 전혀 다른 분위기와 감각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각 방은 하나의 독립적인 세계임과 동시에 서로 연결된 서사 구조를 이루며, 관람객이 이동하는 동선 자체가 하나의 체류 경험이 됩니다. 이를 통해 관람객은 작품을 '보는 것'을 넘어 그곳에 직접 머물고 작품과 깊은 관계를 맺으며 경험할 수 있습니다.
ACF는 호텔과 전시가 교차하는 독창적인 무드 속에서 예술을 통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이는 ACF가 지향하는 '향유에서 소유로' 나아가는 과정 속에서 작품과 관람객이 더욱 깊게 연결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리는 ACF. 복잡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예술 속으로 체크인하는 특별한 여정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ACF
2025. 10. 29 - 11. 02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
주최: ART CHOSUN, TV CHOSUN
기획: ACS(Art Chosun Space), PROJECT THE SKY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 인천문화재단, 파라다이스시티
협찬: 삼화페인트, PIPLLO, 보스워터, 카스
미디어 후원: 퍼블릭아트, 널위한문화예술